국내 스타트업, 다양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말하다!


이처럼 과거에는 부모님이나 친인척이 잘 아는 중매인이나 주변 지인 등 누군가를 통해 소개받는 경우가 많았다. 브랜드에서 광고를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것이죠. 이 광고 전략 덕분에 유튜브의 매출은 빠르게 상승했고 2019년에는 광고 매출만 151억 5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 인수되자마자 지금처럼 돈을 잘 벌지는 않았습니다. 2009년까지 매년 4억 5천 달러 정도의 매출을 내면서 일부 사람들은 유튜브를 인수한 구글을 안타까운 시선으로 보기도 했죠. 하지만 유튜브는 엄청난 광고전략을 선보일 것이라고 당당하게 발표했는데요.


그는 “앱을 출시할 당시엔 속물적으로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블라인드’ 같은 폐쇄형 직장인 앱도 출시됐고, 이용자들이 정확한 인증을 원하는 흐름도 나타나고 있다”라고 최근 트렌드를 설명했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재미있는 사실은 앞서 언급한 구드룬 씨의 경우처럼 최근들어 50세 이상 중장년층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젊은 사용자들이 틴더를 가벼운 원나이트 대상을 찾는데 활용하는 반면, 중장년 사용자들은 그 보다 진지한 동반자를 찾는 과정으로써 사용한다.


Opacity 값을 변경하거나, highlight를 이용해서 표현하는 등 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알고 싶은 것은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UX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듣고 싶은 것 같아요. 본인 디자인에 대해 왜 이렇게 했고 문제점이 무엇이었는지, 왜 이 폰트를 썼는지 등디테일한 답변까지 가능하다면 충분해요. 폰트도 그냥 쓰는 것 같아도 생각해보면 다 이유가 있거든요. 규모가 작다보니 내 성과를 증명받을 수 있고, 여러 프로젝트를 빠르게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이게 아니다 싶으면 얼른 방향을 쉽게 틀 수 있고요.확실히 업무 강도는 강한 편이에요. 내가 얼만큼 이 일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사람마다 일을 대하는 태도가 다를 것 같네요.


특히 고객군 중 상당수가 'Z 세대'로 범블의 성장세를 강화할 수 있다고 CNBC는 설명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방송 CNBC에 따르면 범블은 프랑스 데이팅 앱인 프루츠를 인수한다. 그러나, 이 데이트 시스템과 관련된 몇 가지 다른 현상이 있다. 그중 대부분은 온라인 데이트를 장애물이 가득한 길로 바꾸어 놓았다.


그러던 중 몇 년이 흐른 지금, SNS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상에는 불특정 다수와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위에 우 미국 피츠버그대 카츠경영대학원 교수에 따르면, 이처럼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는 이용자들은 데이팅 앱 기업의 수익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데이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만연한데도 기업들이 굳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자신의 데이팅 앱이 ‘가벼운 만남’의 장으로 정의되는 데 강하게 저항할 동기를 느끼지 못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게다가 페이스북은 데이트 상대방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을 통해 주변 인맥이나 성향, 평판도 알 수 있다. 소셜데이팅 앱으로 호기심을 충족하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결혼까지 이어질 진지한 만남을 원하는 이용자들도 많다. 믿고 가입하는 회원 수를 증가시키고, 국내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업체의 자발적인 보안 강화가 그 무엇보다 절실하다.


배인구 법무법인 로고스 변호사는 “아내가 남편의 휴대폰에 데이팅 앱이 있는 걸 보고 싸운 뒤 이것이 이혼 사유가 되는지 상담한 일이 있다. 사례마다 다르지만 직접적인 증거 자료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업계에 따르면 데이팅 앱 시장은 2015년 500억 규모에서 2019년 약 2000억 시장으로 4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요 증가로 성장세에 힘이 붙었다.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은 데이팅 앱에 약 830억 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주식회사 대진은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곳이다.


신혼생활을 시작한 구티에레즈는 BBC에 "나는 사랑이나 결혼을 기대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남자, 특히 젊은 남자들은 그저 잠자리 상대를 찾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심리분석기반 매칭 시스템과 함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언니님'이라는 호칭을 도입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월간 평균 이용자수가 약 23만명으로 MAU 당 10만원 선으로 거래되고 있는 업계 상황을 고려할 때 200억~250억원에서 기업가치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루뷰는 이벤트 중심 매칭 어플로 미술이나 음악, 스포츠, 박물관 탐방 등 수많은 이벤트로 유저들을 묶어주죠.


그중 ‘커피미츠베이글’은 동양 사람이 애용하는 걸로 유명하다. 커피미츠베이글의 크리에이터들은 놀랍게도 세 명의 한국인 자매다. 2012년에 개시된 커피미츠베이글은 이미 백인과 흑인 위주로 알고리즘이 구축된 타 앱들과 달리, 크리에이터가 아시아인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동양인이 몰려들었고 비교적 인종 간에 공평한 알고리즘이 형성됐다.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강다운은 지난해 6월 웹 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자신도 데이팅 앱에서 파트너를 만났다고 밝혔다.

오피 오피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